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백영수미술관 (PAEK YOUNGSU MUSEUM)

Fuukei 2024. 2. 3. 11:30
반응형

 

백영수미술관은 의정부에 있는 유일한 미술관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의외로 이 미술관의 존재를 잘 몰라서 거의 가지 않는다.

 

 

미술관은 하얀 건물로, 입구는 앞에 조각상이 있고 저 문으로 들어가면 된다.

 

 

주기별로 전시가 바뀌는데 거의 백영수 작가만의 작품만 전시하는 것으로 알고있다.

 

 

백영수 작가는 일제시대를 경험했기 때문에 그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굉장히 단순한 그림이 특징이다.

 

 

작가의 말년에는 조금 더 생생한 색의 작품을 만들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작품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색이 강렬하게 뿜어져나와서 인상깊었다. 콩나물처럼 보이는 저것은 해바라기라고 한다.

 

반응형

 

 

작가가 생전에 이 건물에서 작품활동을 하던 장소도 볼 수 있는데 그대로 보존해서 마치 방금 전에라도 누군가 있었던 듯한 느낌이 든다.

 

 

작가가 일본과 프랑스에서 유학을 해서 그런지 외국 서적도 볼 수 있다.

 

 

이곳은 성당의 기도 공간을 재현해서 만든 곳이라고 한다. 그래서 성모마리아 상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백영수 작가의 생애 및 작품 설명을 더 자세하게 들을 수 있다.

 

 

여러 작품들이 걸려있다. 전시 주기마다 교체한다고 한다.

 

 

사람과 동물들을 단순하게 표현하고 있다.

 

 

사실 작품만 그냥 구경한다면 별로 와 닿지 않아서 감흥이 없었을 수 있는데 해설을 들으면서 작품을 감상하니 꽤 재미있었다. 혹시 백영수 미술관에 간다면 무조건 도슨트를 듣기를 바라고, 의정부에서는 비교적 쉽게 갈 수 있으니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2023.04.23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의정부 미술도서관 (Uijeongbu Art Library)

 

의정부 미술도서관 (Uijeongbu Art Library)

의정부 미술도서관(Uijeongbu Art Library)은 의정부에 있는 도서관으로 다른 도서관들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컨셉으로 운영되는 곳이다. 들어가자마자 멋진 실내가 눈에 띄는데, 밋밋하고 재미없는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