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헤이리 마을 (Heyri Artvalley)

Fuukei 2022. 11. 24. 15:28
반응형

 

헤이리 마을(Heyri Artvalley)은 예술인들의 마을이라고 해서 예술인들이 집을 분양 받아서 이곳에서 살기 시작하면서 부터 유명해졌다. 지금은 그런 의미는 많이 퇴색되었고 그냥 좀 이국적인 건물들이나 아름다운 카페 그리고 맛있는 음식점을 찾기 위해서 오는 장소가 되었다.

 

 

전부 그런건 아니지만 대체로 지어지는 건물들의 양식이 한국의 양식과는 조금 다르게 지어진 건물들이 많다.

 

 

이 건물도 노출 콘크리트 기법으로 지어진 건물이라 일반적인 건물과는 조금 다르게 지어졌다.

 

 

 

헤이리 마을에 오게되면 그래도 한국과는 조금 다른 이국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여러 박물관도 있는데 이곳은 그 중 하나인 시간 박물관이다. 나는 박물관들을 가보지는 않았지만 관심이 있으면 갈 수 있다는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다.

 

 

 

헤이리 마을을 버스를 타고 둘러볼 수 있는데 아마 매표소에서 티켓을 사야되는걸로 알고있다. 꽤 크기 때문에 걷기가 싫은 사람이라면 버스를 타고 한바퀴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

 

 

가족단위나 연인들이 보통 많이 찾아온다는 느낌을 받았다. 헤이리 마을이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것으로 알고있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흔히 한국에서 보이는 건물의 스타일은 아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새로 지어지는 건물들이 독창성을 가지고 지어지는 모습도 볼 수 있기는 하다.

 

 

 

 

직접 수제작으로 만든 제품들을 판매하는 곳도 있다. 아직 헤이리 정신을 잃지 않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헤이리 마을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돌아다니면서 구경만 해도 재미가 있는 곳이다.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