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서울

갤러리 현대 (Gallery Hyundai)

Fuukei 2023. 6. 4. 11:00
반응형

 

갤러리 현대(Gallery Hyundai)는 종로구에 위치한 갤러리로 자주 무료 전시를 하는 갤러리다. 내가 갔을 때는 박민준 작가의 전시를 하고 있었다.

 

 

박민준 작가가 직접 만든 캐릭터들로 전시를 하고 있었는데 그 캐릭터들에 관한 스토리를 엮은 책도 팔고 있었다. 캐릭터가 중세 판타지 동화책에 나올 것 같은 느낌이라 굉장히 관심이 갔다.

 

 

전시실은 지하와 1층 그리고 2층이 있는데 관람 순서는 그다지 상관이 없어 보였다. 저기 서 있는 조형물도 작가가 직접 창조한 캐릭터를 만든 조형물이다.

 

 

지하에 가보니 캐릭터들로 극장같은 분위기를 만든 전시 공간이 있었다.

 

 

저 의자에 앉아서 위에 있는 팜플렛을 읽으며 캐릭터들을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다. 작품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좋은 배치였다.

 

반응형

 

 

독특하게 박민준 작가의 전시는 삐에로가 항상 등장하는데 전시를 다 보고 나가는 곳에 저렇게 인사를 하는 삐에로를 배치해두었다. 그래서 삐에로가 배웅하는 느낌이 들었다.

 

 

2층 전시실은 역시 작가의 세계관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전시하고 있는데 상당히 흥미로운 그림이 많아서 이 캐릭터들을 소재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도 좋다는 생각도 들었다.

 

 

추상적인 작품보다 직관적인 작품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에는 작가가 혼신을 담아 만든 작품을 볼 수 있는데 실제로 저런 세계가 현실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어김없이 전시를 다 보고 나가는 쪽에는 삐에로가 인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갤러리현대는 미술관보다는 작지만 갤러리에서는 큰 편으로 무료 전시가 많고 좋은 전시를 많이하기 때문에 종로구에 들릴일이 있다면 한 번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2023.06.06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서울]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Korea)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Korea)

국립현대미술관 서울(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Korea)은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미술관으로 경복궁 근처에 있어서 관광지와 함께 관광하기 좋은 미술관이다. 규모가 굉장히 크기 때문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