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하니랜드와 공릉저수지

Fuukei 2023. 7. 10. 11:00
반응형

 

하니랜드는 파주 공릉관광지에 있는 놀이공원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곳이다.

 

 

옛날 세대가 알던 놀이공원의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나이 든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될 수도 있다.

 

 

사람들이 잘 모르니 사람이 없어서 정말 한산하다. 입장료는 주차비만 내면 되고 놀이기구를 타려면 따로 매표소에서 구매해야한다. 

 

 

놀이기구를 보면 세월의 흔적을 알 수 있다.

 

 

놀이공원은 작지만 특이하게 공원을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모노레일도 존재한다. 혼자 가서 뻘줌하게 놀이기구를 타기는 꺼려져서 타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이 없으니 누구와 같이 와서 탄다면 이곳 전체를 전세를 낸 기분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사람이 적으니 다른 놀이공원 처럼 직원들이 기구 앞에 상주하지는 않는다.

 

 

있을 건 다 있다. 바이킹부터 모노레일과 범퍼카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꼬마 트럭도 있다.

 

 

동전을 넣고 타는 놀이기구도 있다.

 

 

입장료가 주차비니 그냥 산책한다는 셈 치고 와서 돌아다녀도 좋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그런 가족이 있었다.

 

 

아까 봤던 모노레일 선로를 이용하는 모노레일이다. 제법 멀쩡하다. 관리가 잘 되고 있다.

 

 

작은 공원도 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범퍼카도 있다. 인기 놀이기구는 있다.

 

 

디스코팡팡이라고 알고 있는 놀이기구도 있다. 과연 저기에 사람이 다 탈만큼 많은 사람이 올 지는 의문이다.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꼬마 기차도 있다.

 

반응형

 

 

하니랜드 옆에는 캠핑장도 있는데 캠핑장에서 오는 사람들도 가끔 있다.

 

 

어린이들은 이 미니 바이킹을 타면 된다.

 

 

그리고 동전으로만 탈 수 있는 놀이기구존이 또 따로 있다. 이건 잘해놨다고 생각한다.

 

 

성인들을 위해서 농구 게임도 있다. 가족끼리 같이 와서 하게 된다면 재밌을 수도 있겠다.

 

 

놀이공원의 인기 요소 중의 하나인 회전목마도 있다.

 

 

근데 도색 상태는 좀 좋지 않아 보인다.

 

 

하니랜드의 장점이라면 놀이공원 내부 외에 외부에서 산책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원래는 선착장이 있고 오리보트를 탈 수 있는데 시설 정비와 날씨가 추워서 운영하지는 않고 있었다.

 

 

대신에 산책은 할 수 있다.

 

 

바로 공릉저수지가 있기 때문에 물길을 따라서 걸으면 굉장히 좋다. 참고로 공릉저수지 둘레길도 하니랜드 반대쪽에 있는데 하니랜드에서 바로 갈 수는 없고 차를 타고 나가서 가야한다.

 

 

이 길을 따라서 걸으면 선착장 쪽으로 갈 수 있다.

 

 

공릉 저수지의 풍경이 멋져 보인다.

 

 

곳곳에 낀 살얼음을 볼 수 있다. 겨울에 가서 얼음이 좀 얼어 있었다.

 

 

이쪽으로 가게 되면 일정 구간까지는 산책이 가능하다.

 

 

저기 풍차가 보이는 곳이 원래 오리보트 선착장인데 아쉽게도 시설 정비 때문에 들어갈 수 없었다.

 

 

하니랜드는 오래 된 놀이공원이지만 사람이 없고 한적해서 산책하기도 좋고 아이들에게는 놀이기구를 경쟁없이 타기 좋은 나쁘지 않은 곳이라고 본다. 산책만 한다고 해도 주차비가 저렴하니 오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2023.07.12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콩세유미술관 (콩세유카페)

 

콩세유미술관 (콩세유카페)

콩세유미술관은 콩세유카페와 같은 건물에 있는 미술관으로 카페는 1층에 미술관은 2층에 있다. 카페는 야외와 실내 두 곳 모두 있다. 주차장은 넓은 편은 아니나 사람이 많이 오지는 않아 적당

fuukei.tistory.com

 

2024.03.07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카페] - [공릉저수지 카페] 모쿠슈라 (MOCHUISLE)

 

[공릉저수지 카페] 모쿠슈라 (MOCHUISLE)

모쿠슈라(MOCHUISLE)는 공릉저수지에 있는 프렌치카페로 오픈 한지 얼마되지 않은 카페다. 프랑스가 컨셉이라고 한다. 1호점은 헤이리마을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라고 한다. 주차장은 이곳으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