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제주도

에코랜드 (ECOLAND Jeju)

Fuukei 2022. 12. 9. 14:00
반응형

 

에코랜드(ECOLAND Jeju)는 굉장히 자연 친화적인 테마파크로 제주도에서 유명한 테마파크다. 사실상 한국에서 보기 드문 테마파크라고도 할 수 있다. 

 

 

각 역마다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데, 여러 역마다 역의 테마가 있어서 서로 다른 모습의 풍경을 볼 수 있다. 열차는 한 방향으로만 가기 때문에 한 번 가면 다시는 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

 

 

처음에 도착하는 곳은 레이크사이드역으로 호수가 있는 곳이다. 굉장히 푸른 맑은 호수가 보이는데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곳이다.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노란색 꽃을 배 위에 장식도 해 두었다. 주변의 풍경과 아주 잘 어울렸다.

 

 

레이크사이드역에서 계속 걷다보면 다음 장소가 나오는데 가는 도중의 길도 환상적이다. 마치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뭔가 조경이 일반적인 한국의 조경과는 완전히 다르다.

 

 

아마 에코랜드의 조경팀이 유럽 어딘가에서 훈련을 받고 온 것 같았다. 

 

 

이 모습은 영락없는 유럽의 모습이라고 밖에 볼 수 없지 않은가?

 

 

풍차와 건물이 유럽식 스타일로 지어져 주변의 풍경과 아주 잘 어울렸다. 원래 에코랜드에 이 정도로 기대하지는 않았는데 기대 이상으로 좋은 곳이었다.

 

 

조금 더 걸어가면 억새밭과 이름은 모르겠는데 저렇게 흔들리는 풀을 볼 수 있었는데 아주 아름다웠다.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었다.

 

반응형

 

 

사진을 찍기 좋게 철도 건널목도 만들어 두었다. 아무래도 주변 풍경이 사진 스팟이다 보니 같이 찍으라고 만들어 둔 듯 싶었다.

 

 

이제 여기서 열차를 타고 다음 역으로 이동하면 된다. 열차는 바로 바로 오지는 않고 조금 기다려야 한다.

 

 

다음 역은 아이들이 뛰놀기 좋은 역이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작은 놀이터가 있었다.

 

 

에코랜드의 기본 컨셉이 유럽풍인지라 여기서도 건물은 유럽풍을 유지한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와 함께 큰 산책로도 있다. 

 

 

산책로를 따라서 가면 자작나무 숲이나 작은 말이 있는 장소에 도착할 수 있다. 중간에 쉴 수 있는 무인 카페도 있다.

 

 

그리고 마지막 역에는 엄청나게 큰 목장이 있다.

 

 

탁 트인 평지가 마음을 뻥 뚫어준다. 

 

 

어두워질 때 오면 전구에 불이 들어와서 더 좋을 것 같다.

 

 

저기에서 말에게 당근을 먹이로 줄 수 있다. 그리고 주변 건물에서 호떡도 사서 먹을 수 있다.

 

 

저곳을 관람하고 나면 에코랜드의 관람은 끝이다. 돌아가는 길은 열차로 갈 수 없고 걸어서 나가야 한다. 걸어서 나가는 길이 조금 멀기 때문에 사전에 휴식을 하고 나가는 것이 좋다. 에코랜드는 지금 본 사진보다 더 많은 곳을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추천하고 싶다. 엄청나게 좋은 곳이다.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