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연천 호로고루 (Horogoru Embankment, Yeoncheon)

Fuukei 2023. 10. 24. 11:30
반응형

 

연천 호로고루(Horogoru Embankment, Yeoncheon)는 연천 장남면에 있는 성으로 삼국시대부터 전략적으로 굉장히 중요한 곳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백제 고구려 신라의 흔적이 전부 발견된 곳이라고 한다.

 

 

지금은 성의 전체적인 모습은 볼 수 없고 부분적인 성벽의 모습만 볼 수 있다.

 

 

성 옆에는 임진강이 흐르고 있어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사실 호로고루는 성을 보기 보다는 아름다운 풍경과 탁 트인 경치를 보기 위해서 오면 좋은 곳이다.

 

 

왜냐하면 사실 성 자체는 거의 남아있지 않기 때문에 주변의 경치가 더 멋있기 때문이다.

 

 

주위 전망을 둘러볼 수 있도록 성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을 만들어두었다.

 

 

굉장히 좋은 경치를 볼 수 있다.

 

 

호로고루에서는 해바라기 축제를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보통 8월부터 9월 사이에 한다고 한다.

 

반응형

 

 

산책로도 작게나마 만들어져 있어서 경치를 보는 것과 추가로 즐거운 산책도 할 수 있다.

 

 

중간 중간에는 발견된 조각상도 볼 수 있다.

 

 

아까 이야기 했듯이 이곳은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이기 때문에 그만큼 유물도 발굴이 되었다.

 

 

그래서 그것을 설명하는 호로고루 홍보관이 있다. 

 

 

호로고루를 둘러보기 전에 이곳에서 역사와 설명을 더 자세히 알고 가면 둘러보는데 재미를 더할 수 있다.

 

 

발굴 조사는 여러 번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 있다.

 

 

뒤에는 연천에서 파는 특산품을 팔고 있다.

 

옛날 유적지 중에서는 흥미롭고 경치도 좋은 곳으로 가도 충분히 즐기고 올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