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연천 두루미 사진전, 연천군 홍보관

Fuukei 2023. 10. 16. 11:30
반응형

 

연천 두루미 사진전, 연천군 홍보관은 한탄강댐물문화관에 있는 장소로 두루미 사진전은 2층에 홍보관은 1층에 있다.

 

 

두루미 같은 철새들은 연천과 철원에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아마 두루미 사진전을 이곳에서 하는 듯 싶었다.

 

 

사진전은 전시한지 오래되어서 낡긴 했지만 한 종류만 있는 줄 알았던 두루미가 사실은 여러 종이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리고 왠지 나도 두루미 사진을 찍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홍보관은 연천에 관한 이야기들을 전시하고 있다.

 

 

한탄강댐을 지을 때 불가피하게 마을 사람들이 이주를 해야하는 상황이 왔는데 그 때 상황을 설명하는 그림과 이야기도 있고

 

 

옛날 여러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과 글도 있다.

 

반응형

 

 

그리고 연천 주민들의 사진도 볼 수 있다.

 

 

또한 연천에서 자생하는 식물들과 물고기들도 알 수 있다.

 

 

한 마디로 연천에 관한 모든 것을 전시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전시하고 있는 공간은 작지만 굉장히 알찬 주제로 관람을 하는데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가운데에는 알 수 없는 목조상들이 있었다.

 

 

연천에서 사용하던 탈과 사냥 도구들도 볼 수 있다.

 

 

물문화관의 설명과 두루미 사진전과 함께 홍보관까지 관람하면 후회가 없는 관람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