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가평 이탈리아 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 (Italian Village Pinocchio & Da Vinci)

Fuukei 2022. 12. 20. 11:00
반응형

 

이탈리아 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Italian Village Pinocchio & Da Vinci)는 쁘띠프랑스 회사가 사업 확장을 위해서 이탈리아 테마파크를 만든 곳으로 가평에 위치해 있다.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해외에 온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런 테마파크는 언제나 환영이다.

 

 

이탈리아 마을에 입장하려고 길을 올라가다 보면 쁘띠 프랑스가 보인다. 온라인 예매에서는 쁘띠 프랑스와 이탈리아 마을을 따로도 팔고 통합해서도 팔고 있는데 사실 이탈리아 마을에서 제대로 관람을 한다면 엄청나게 오랜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탈리아 마을 한 곳에만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들어가기 전에 사자상 두 마리가 반겨준다. 이탈리아에도 사자가 유명한가? 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입구부터 벽돌을 사용한 벽이 보여서 왠지 모르게 설레였다.

 

 

곳곳마다 이탈리아 소품을 많이 전시하고 있었다. 어떻게 다 공수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여러가지 오래된 것 부터 비교적 최근 것까지 다양하게 있었다.

 

 

이탈리아에서는 가면을 쓰는 것이 유행이었나보다. 엄청나게 많은 가면들을 전시하고 있었다. 만지지 말라고 돼 있었는데 어느 50대 부부가 와서 가면을 만지고 그걸 쓰고 사진을 찍는 것을 보고 참 한심하다고 생각했다.

 

 

이탈리아의 느낌이 더 잘 나도록 이탈리아 국기도 걸어두었다. 저런 사소한 것이 사실은 굉장히 중요하다.

 

 

피노키오를 공연하는 공연장과 레스토랑도 보였다. 내가 갔을 때는 레스토랑 영업은 한쪽만 하고 있었다.

 

 

멋진 찻잔도 발견했었다. 집에 가져가서 사용하고 싶었다. 

 

 

어중간하게 재현하려고한게 아닌 최대한 이탈리아의 느낌이 나도록 건물과 거리를 만들어둬서 이탈리아의 한 골목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여러가지 조각상이 앞에 있고 감베로 로쏘라고 적혀있는 곳이 레스토랑이다. 아쉽게도 저 레스토랑은 영업을 하지 않고 있었다. 사실 관광객들이 그다지 많이 오지 않아서 영업을 해도 적자가 났을 것 같기는 했다.

 

 

정해진 시간에는 저렇게 피노키오 공연을 한다. 직접 사람이 나와서 인형으로 공연을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한다.

 

반응형

 

 

성인들은 이탈리아풍의 건물과 거리 그리고 소품을 보는 것 이외에도 다빈치 전시관에서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다빈치 전시관에서는 다빈치가 어떤 발명품을 만들고 어떻게 활용했는지 자세히 나와있고 엄청나게 많은 전시물들이 있다. 사실 여기만 본다고 하더라도 입장료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알록달록하게 색을 칠한 건물들도 있다. 유럽은 저렇게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특징인 곳이 있다.

 

 

이곳이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답게 피노키오가 굉장히 중요한 메인 주제로 전시된다. 디테일하게 피노키오가 고래의 배속에 들어간 장면도 실제로 만들어 전시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다.

 

 

저렇게 세심하게 하나하나 구역별로 피노키오 스토리를 정교하게 인형으로 만들어두었다. 얼마나 만드는데 정성을 들였을까 싶었다.

 

 

세계에서 모은 피노키오 동화책들도 전시되고 있었다. 정말 피노키오를 위한 마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이탈리아 마을 앞에는 커다란 피노키오 동상도 있다. 입장하기 전에 피노키오가 먼저 반겨준다.

 

 

시계탑에서는 전망을 볼 수 있다. 저기에는 실제로 올라가는 것이 가능하다. 

 

 

아까 보았던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있는 곳이다. 간단한 소품들을 전시하고 있고 여기서 엄청나게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추천하는 곳이다.

 

 

이외에도 오르골 전시관과 미니카 전시관 등 여러가지 관람거리가 있다. 입장료에 비해서 규모와 볼거리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입장료는 전혀 아깝지 않다. 혹시 기회가 된다면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2023.07.08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1- (Edelweiss Swiss Theme Park)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1- (Edelweiss Swiss Theme Park)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Edelweiss Swiss Theme Park)는 가평에 있는 테마파크로 스위스의 모습을 재현한 곳이다. 차는 밑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야한다. 경사가 조금 있지만 못 올라갈 수준은 아니

fuukei.tistory.com

2022.12.29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니지모리 스튜디오 주간 (Nijimori Studio)

 

니지모리 스튜디오 주간 (Nijimori Studio)

니지모리 스튜디오(Nijimori Studio)는 동두천에 위치한 일본식 테마파크로 일본의 옛날 건물을 재현한 건물들과 일본 음식 가게들, 기모노와 전통 옷을 입을 수 있는 옷 가게, 기념품 가게, 일본식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