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서울

국립고궁박물관 (National Palace Museum of Korea)

Fuukei 2024. 4. 20. 11:30
반응형

 

국립고궁박물관(National Palace Museum of Korea)은 경복궁 부지 내에 있는 박물관으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곳은 기획전시와 상설전시가 있는데 갔을 당시에는 만개활옷이라는 전시를 하고 있었다.

 

 

예전 왕실에서 쓰던 혼례복과 물품들을 전시하고 있었다.

 

 

옛날 혼례복의 그림인가보다.

 

 

왕실의 화려한 결혼식 복장을 확인할 수 있다.

 

 

뭐하는데 쓰는 물건인지 궁금하다. 아마 화장하는데 사용한 듯 싶다.

 

 

많은 옷들이 전시중이었다. 분위기가 어두워서 집중이 더 잘 된 경향이 있었다.

 

 

옆에는 어떤 재료로 만드는지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한 자세한 전시가 이어진다.

 

 

이렇게 밑그림을 그림다고 한다.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실을 사용한다. 이 실로 아름다운 옷을 만드는 것이다.

 

 

전통 장인이 만드는 실타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커다란 영상이다.

 

반응형

 

 

1층은 기획전시실이고 지하 1층과 2층은 상설전시실이다. 지하 1층에는 가운데에 옛날에 사용하던 자동차를 전시하고 있다.

 

 

그리고 기념품샵도 있기 때문에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이곳에는 대한제국에 대한 전시가 있다. 고종의 초상화가 보인다.

 

 

황제 의식에 사용된 물품인 듯 싶다.

 

 

황실에서는 실제로 이런 그릇을 사용해서 식사를 했다고 한다.

 

 

황실에서 사용하던 옷이다. 서양 느낌이 난다.

 

 

그 외에 그림이 있는 전시실도 있고

 

 

자료를 보존하고 있는 수장고도 있다.

 

 

또한 과학 전시실이 있는데, 조선 시대의 과학 발명품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볼 수 있다.

 

 

이것은 휴대용 해시계라고 한다.

 

 

이 외에도 많은 다른 전시실이 있는데 전부 무료라서 놀랐다. 사실은 입장료를 적어도 받기는 받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외국에서는 이렇게 좋은 퀄리티의 박물관이라면 꽤 비싼금액을 받기 때문이다. 거기에서도 국가에서 운영한다. 어쨌든 전시들이 전부 훌륭했고 경복궁과 더불어서 경복궁에 간다면 여기도 무조건 가야 할 장소라고 생각한다.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