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동구릉 (East Nine Royal Tombs)

Fuukei 2024. 3. 25. 11:30
반응형

 

동구릉(East Nine Royal Tombs)은 구리에 위치한 왕릉 장소로 9개의 왕릉이 모여있는 곳이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에 있는 무덤을 전부 다 둘러보려면 상당한 시간과 체력을 요한다.

 

 

걷는 장소는 평지도 있고 경사가 있는 장소도 있는데 왕릉마다 다르다.

 

 

왕릉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 준비하는 재실은 다른 왕릉보다 훨씬 더 큰 편이다.

 

 

왕릉들은 전부 다 똑같이 생겼지만 지형마다 다르게 조성된 곳이 있어서 그런 것을 보는 재미가 있다.

 

 

동구릉을 둘러보기 전에 전부 다 돌아보기에는 사실상 어려움이 있으니 미리 어디를 갈지 정하고 가는 것이 좋다.

 

 

나는 전부 다 돌았지만 그렇게 하면 가족이나 친구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왕릉 장소는 목릉으로, 다른 왕릉과 비교해서 독특한 지형에 조성된 무덤이 보는 재미가 있다.

 

반응형

 

 

사진으로 보면 더 이해가 쉬운데 시원하고 널찍하면서도 묘하게 느낌이 좋은 곳이다.

 

 

다 비슷비슷해 보이는 왕릉이지만 이곳만은 뭔가 다르다.

 

 

동구릉은 부지 규모가 상당하기 때문에 나무들도 크고 많다. 매일 여기에 와서 산책을 한다면 단숨에 건강해질 수 있다.

 

 

동구릉의 독특한 점은 연못이 있다는 점이다. 다른 왕릉에는 없는 특이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요즘 자주 보이는 왜가리도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의자가 연못 앞에 있기 때문에 지친 몸을 휴식할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된다.

 

 

여기에도 역시 전시관이 있는데 동구릉의 사이즈에 비해서 굉장히 작다.

 

 

그래서 전시관은 별 기대를 하지 않는게 좋다. 다른 왕릉이라면 몰라도 동구릉은 꼭 한 번 가봐야 할 장소라고 생각한다. 왕릉이 9개가 모여있고 그만큼 중요한 장소이니 말이다.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