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반딧불이 생태학습관 (물맑음수목원)

Fuukei 2023. 10. 6. 11:30
반응형

 

반딧불이 생태학습관은 전국 여러 곳에 있지만 내가 갔다온 곳은 물맑음수목원 안에 있는 생태학습관이다. 아이들이 수목원에서 좋은 공기를 마시고 놀면서 꽃도 구경할 수 있지만 반딧불이나 다른 곤충도 관람할 수 있다.

 

 

반딧불이는 유충 시절에는 물에서 사는데 달팽이나 다슬기 같은 생물을 먹고 산다.

 

 

검은색 애벌레인데 잘 찾아보면 보인다. 안에 계시는 분한테 이야기를 하면 어디 숨어있는지 잘 알려준다.

 

 

그렇다고해서 반딧불이만 전시를 할 수는 없기 때문에 몇몇 곤충들을 더 전시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귀뚜라미도 볼 수 있고

 

 

물고기나 다슬기 그리고 가재도 볼 수 있다.

 

 

그래서 아이들이나 생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재밌게 관람을 할 수 있다.

 

반응형

 

 

물맑음수목원 자체가 지어진지 얼마 안된 곳이기도하고 이곳도 지어진지 얼마 안되서 시설은 굉장히 깔끔하다.

 

 

곤충표본도 볼 수 있고 이달의 곤충이라고해서 달마다 곤충을 바꾸어는 전시관도 볼 수 있다.

 

 

이 곤충이 광대노린재라고 한다. 혹시 노린재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설명을 참고하면 좋다.

 

https://gonchung.tistory.com/25

 

노린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노린재는 우리 주변에서 굉장히 흔하게 볼 수 있는 곤충입니다. 독특하게 생긴 외견 때문에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등에 있는 삼각형의 모양이 포인트인데요, 보통 노린재를 볼 때는 저 삼

gonchung.tistory.com

 

 

달팽이나 사슴벌레도 전시하고 있다. 흔히 인기가 있는 곤충들이다.

 

 

사진 상에는 보이지 않는데 저기 문으로 들어가면 레이저 불빛을 이용해서 반딧불이처럼 보이게 만들어두었다. 

 

 

마지막에 나가기 전에는 역시 처음에 들어왔던 것처럼 반딧불이 애벌레를 키우는 전시관을 볼 수 있고 그 뒤에는 사육하고 있는 애벌레들을 볼 수 있다. 반딧불이가 성충으로 되는 시기 즉 어른벌레가 되는 시기는 6월에서 7월 사이이기 때문에 그 때 방문하게 된다면 불빛을 내는 반딧불이를 실제로 볼 수도 있을 것이다.

 

2022.12.27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물맑음수목원 (Namyangju Water Clear Arboretum)

 

물맑음수목원 (Namyangju Water Clear Arboretum)

물맑음수목원(Namyangju Water Clear Arboretum)은 남양주시에서 운영하는 수목원으로 목공예 체험부터 숲속 해설, 산림 치유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 경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인폭포 (Jaein Falls)  (0) 2023.10.10
남양주 부평생태습지  (0) 2023.10.08
봉암저수지  (0) 2023.10.04
그리팅맨 (Greeting man)  (0) 2023.10.02
연천삼곶리돌무지무덤  (0) 2023.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