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서울

학고재 (Hakgojae Gallery)

Fuukei 2023. 6. 18. 11:00
반응형

 

학고재(Hakgojae Gallery)는 삼청동에 있는 갤러리로 다른 갤러리들보다 훨씬 더 큰 전시장소를 가지고 있다.

 

 

학고재는 본관과 별관이 있는데 이곳은 본관이다. 내가 갔을 당시에는 색을 주제로 한 전시가 열리고 있었다.

 

 

여러가지 색의 배열을 통해 신비로운 느낌을 주었다.

 

 

학고재 본관은 단층으로 한바퀴를 돌고 방을 둘러보고 나오는 구조다.

 

 

그래서 편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작품들 중에서는 이 두 개가 제일 마음에 들었다.

 

 

학고재 아트센터는 별관인데 여기가 또 규모가 제법 된다. 지하 3층까지 있다.

 

반응형

 

 

전시는 본관부터 이어지기 때문에 그대로 작품을 감상하면 된다. 

 

 

여러가지 색을 전시해서 자신에게 맞는 색을 찾아보는 것도 일종의 재미가 될 수 있다.

 

 

지하 계단이 있어서 처음에는 한 층만 내려가는 줄 알았는데 더 많은 계단이 있었다.

 

 

지하까지 작품들을 옮기려면 힘이 들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겉으로 보기에는 작아보였는데 막상 안으로 들어와보니 그 규모가 놀라웠다. 그만큼 많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대신에 사람이 많이 몰린다면 위 아래로 오고 가기가 조금 불편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들었다.

 

 

학고재는 처음 가봤는데 굉장히 크고 알찬 갤러리로, 전시도 무료로 제공해서 유익한 관람을 했다. 나중에 다시 찾아갈 정도로 괜찮은 갤러리라고 생각이 들었고 추천하고 싶다.

 

2023.06.06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서울]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Korea)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Korea)

국립현대미술관 서울(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Korea)은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미술관으로 경복궁 근처에 있어서 관광지와 함께 관광하기 좋은 미술관이다. 규모가 굉장히 크기 때문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