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건강

손목터널증후군 수술 후 6개월째

Fuukei 2023. 3. 6. 18:30
반응형

 

손목터널 수술 후 6개월째에 접어들었다. 사실 수술 후 1개월과 2개월차의 이야기만 쓰지 이렇게 장기간동안 글을 쓰는 블로그가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차원에서 계속 작성한다. 지금 수술한 손은 거의 대부분이 회복되었고 잘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무리한 운동, 즉 무거운 것을 드는 것은 아직도 불가능하다.

 

악력기를 이용한 운동은 가능하나 아령이나 무거운 짐을 드는 것은 수술한 부위에 통증이 온다. 그것 외에는 이제는 수술한 손이 사용시에 불편한 점은 없는 것 같다. 보통 손목터널증후군에 한번 걸리게 되면 보존적 치료 이외에는 낫는 방법이 없는데, 초기 단계를 넘어가면 약을 몇개월간 먹어도 조금만 무리하게 손목을 사용하게 되면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건이 되고 장기간 쉴 수 있다면 수술을 강하게 권하고 싶다.

 

반응형

 

나도 처음에는 보존적치료로 장기간 약을 먹고 괜찮다고 판단이 되어서 통원치료를 중단하고 몇년동안 손목을 사용했지만 조금만 무리하게 되면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허다했기 때문이다. 경험상 수술하고 2개월정도는 손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봐야하고 그 이후에는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괜찮다. 그리고 6개월째에는 무거운 것을 드는 것이 아닌 이상 괜찮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일상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목터널증후군 수술 후 1달 반 후기  (0) 2022.11.21
손목터널증후군 수술 2주 후  (0) 2022.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