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의정부 음악도서관 (Uijeongbu Music Library)

Fuukei 2023. 4. 29. 11:00
반응형

 

의정부 음악도서관(Uijeongbu Music Library)은 미술도서관과 더불어서 의정부에 있는 독특한 도서관 중에 하나다. 외관부터 범상치가 않다.

 

 

내부로 들어오게 되면 빛이 잘 들어오게 설계가 되서 자연광으로도 독서가 가능하게 만들었다. 반납도 무인으로 편하게 할 수 있고 지금 추천하는 도서들도 잘 진열되어 있다.

 

 

반대쪽에는 편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도 마련되어 있다.

 

 

이곳을 따라서 올라가면 2층으로 갈 수 있다. 계단도 빨간색으로 칠해져서 아이들이 좋아할법하다.

 

 

계단에 앉아서 발레를 하는 동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물론 책을 읽어도 된다.

 

 

2층은 본격적인 독서 환경이 갖춰진 곳이다. 더 집중이 잘 되는 곳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독서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천장에는 독특하게 조명과 마감재가 시공되어 있어서 멋있었다.

 

 

3층에는 작은 콘서트홀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스케줄에 맞춰서 음악을 틀어주면 앞에 있는 피아노와 싱크가 되어서 스피커가 아닌 진짜 피아노로 클래식 음악을 재생하는 구조다. 

 

반응형

 

 

여기서 빙 둘러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나도 이런 구조는 처음 봤는데 동영상을 재생하면 그에 맞춰서 피아노가 자동으로 치는 건 처음봤다.

 

 

그래서 음악을 스피커로 재생했을 때 보다 더 선명하고 마치 피아니스트가 내 앞에 있는 느낌이었다. 나중에는 피아니스트라는 직업이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에 지어진 도서관이라 그런지 DVD나 블루레이도 빌릴 수 있었다. 돈이 부담이 된다면 영화를 구매하지 않고 여기에서 빌려서 볼 수도 있다.

 

 

입구에는 직원들이 추천하는 음악 리스트가 있다.

 

 

음악도서관 답게 신청을 하게 되면 여기에서 음악 녹음도 할 수 있고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하다.

 

 

그리고 좋은 헤드셋으로 음악도 검색해서 감상할 수 있는 테이블도 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라면 바로 여기다. 다른 곳에서는 즐길 수 없는 LP가 여기서는 즐길 수 있다. 마음에 드는 LP판을 골라서 플레이어에 가져간 다음 세팅하고 헤드셋을 통해서 들으면 된다.

 

 

다 들은 LP는 반납하는 카트에 넣어야지 정리가 편하다고 한다. LP로 들어보니 체감상 듣는 소리가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다. 근데 헤드셋이 비싼 헤드셋이어서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독서도 하고 싶은데 또 좋은 노래를 들으면서 독서를 하고 싶다면 의정부 음악도서관이 바로 최적의 장소다. 거기에다가 좋을지 안 좋을지 구입 비용 때문에 망설이고 있는 LP도 실제로 직접 체험해서 들어보고 경험할 수 있다. LP 세대가 아닌 사람들은 LP판에 올려서 듣는다는 것 자체가 즐거움이므로 꼭 방문해서 들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2023.04.23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의정부 미술도서관 (Uijeongbu Art Library)

 

의정부 미술도서관 (Uijeongbu Art Library)

의정부 미술도서관(Uijeongbu Art Library)은 의정부에 있는 도서관으로 다른 도서관들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컨셉으로 운영되는 곳이다. 들어가자마자 멋진 실내가 눈에 띄는데, 밋밋하고 재미없는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 경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산사지근린공원  (0) 2023.05.15
신숙주묘  (0) 2023.05.07
신항묘 (혜숙옹주묘)  (0) 2023.04.27
의정부 미술도서관 (Uijeongbu Art Library)  (0) 2023.04.23
의정부 경전철  (0) 2023.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