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상이야기

몰상식한 사람들

Fuukei 2022. 11. 14. 00:52
반응형

최근에 제주도 여행에 갔다왔다. 여행에 다니면서 여러가지 유형들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크게 두 가지의 유형의 마주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었다.

 

처음 마주쳤던 몰상식한 사람들의 유형은 기본적인 예의를 안 지킨 사람들이었다. 원래 제주도가 밤 시간이 되면 관광할 것이 없는 곳은 대부분 사람들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보통 일찍 잠에 들고 다음날에 일찍 일어나서 오전부터 관광을 하는게 제주도의 코스인데 오후 11시에 잠을 드려고 침대에 누웠는데 갑자기 바깥에서 크게 떠드는 소리가 들렸다.

 

누군가 술을 마시고 숙소로 돌아왔던 것이다. 사실 거기까지였으면 내가 이 글을 쓰고 있지도 않았겠다. 잠시 조용하더니 갑자기 엄청나게 시끄럽게 떠드는 소리가 들렸다. 남녀가 웃고 떠드는 소리. 2시간 동안 그러길래 참다참다 호텔 프론트로 전화를 했다. 전화를 받지 않는다. 새벽 2시가 되어도 계속 떠든다.

 

어쩔 수 없이 내가 직접가서 이야기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가서 문을 열어보니 원래 2인이 잠자는 방에서 6명이나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여서 음식과 술을 마시면서 떠들고 있었다. 심지어 문은 닫아두지도 않고 열어놓고 있어서 방 바깥으로 소리가 다 들렸던 것이다.나는 밤 늦게까지 떠들어서 잠을 잘 수가 없으니 조금만 조용히 해달라고 이야기를 했다.

 

반응형

 

하지만 상식적으로 그 시간까지 떠들면서 남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에게 말하는 것은 소용이 없는 것은 글을 보고있는 사람이라면 대충 짐작이 갈 것이다. 그렇다. 새벽 4시까지 떠들다가 조용해지더라. 그리고 모든 문신을 하는 사람들이 잘못은 아닐지라도 역시나 문신을 한 사람이 보였다.

 

술을 마시고 음식을 개인방에서 먹는 것은 자유지만 숙박하는 곳에서 시간이 늦었으면 다른 사람들을 배려해서라도 예의를 지키는 것이 당연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았다. (참고로 20~30대로 보였다) 그들 때문에 나는 잠을 설쳤고 다음 날에 호텔 프론트에 이야기를 했지만 이 직원이 또 가관이다.

 

그 사람들이 오늘 체크아웃이니 이제 조용해질 것이라고 한다. 다음에 재발방지를 하기위한 조치나 노력을 하겠다라는 말 한마디도 없었다. 이번 여행 이후로 이 호텔에 갈 일은 없을 것이다.

 

두 번째 몰상식한 사람들은 좀 사소하지만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관광지에서의 에티켓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은 보통 나이든 사람들이 많다. 버젓이 관광지에서 "이런 행동은 하지 말아주세요" 라고 써져있음에도 한다.

 

예를 들어 출입금지 표지판에 있는 곳에 들어간다던지 (사진을 찍으러 들어가서 꽃이나 식물을 다 밞아 죽인다) 정해진 길이 아닌데 들어간다던지 또 입장객들 보라고 내비둔 귤을 딸지 말지 이야기하면서 하나 정도는 따도 된다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 정말 이런 사람들은 양심이 없는지 자신들이 부끄럽지 않은지 의문이다. 

 

미래에는 여행을 갔을 때 조금 더 매너있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반응형

'일상 >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케아 에케트 수납장과 요낙셀 옷장  (0) 2023.04.09
씁쓸한 현실  (0) 2022.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