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철도박물관 (Korail Railroad Museum)

Fuukei 2022. 11. 27. 20:30
반응형

 

철도박물관(Korail Railroad Museum)은 의왕시에 있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박물관이다. 예전에 운행했던 기차부터 운행하기 전 기차도 전시해둔다.

 

 

이것은 아주 오래 전에 운행하던 기차인가보다. 나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철도박물관의 입구는 이렇게 생겼다.

 

 

보통 나 같은 성인이 온다기 보다는 아이들이 찾는 곳이다. 아이들이 기차를 좋아하니까 말이다. 나도 어릴 때는 저렇게 기차를 만지거나 타는 것을 좋아했었다. 물론 지금도 좋아하지만 그 때만 못하다.

 

 

예전에 운행하던 무궁화호 객실을 휴게실로 이용하고 있었다.

 

 

예전에 운행하던 기차인가보다. 뒤의 객실차량을 끌던 디젤기차처럼 보인다.

 

 

지금 봐도 멋있는 디자인이다. 남자다움이 느껴지는 앞모습이다. 디자인을 참고해서 지금 내놓더라도 손색이 없어보인다.

 

 

실내 박물관도 있는데 실내에는 작은 증기기관차의 모형을 전시해두었고 그리고 철도의 역사를 설명하는 설명판이 있다.

 

 

레일 위에서 공사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크레인 기차도 있었다.

 

반응형

 

 

 

아이들이 기차 신호등이 있는 것을 건너고 있었다. 즐거워 보였다.

 

 

오래 전에 사용하던 무궁화호 열차 객실이다. 무궁화호는 굉장히 오래 사용되었기 때문에 예전이나 지금이나 디자인 차이는 별로 없어 보였다. 실내는 인테리어를 리모델링한 곳도 있어서 조금 차이가 있다.

 

아이들이 기차 옆에서 놀기도 한다. 

 

 

 

맨 오른쪽에 있는 기차는 아직 운행되고 있지는 않지만 미래에 운행 할 예정인 기차를 전시해두었다.

 

 

 

대통령 전용객차도 전시해둔다. 여러가지 옛날에 사용하던 기차 객실들을 전시해두고있다.

 

 

저 끝에 보이는게 아까 이야기했던 무궁화호를 휴게실로 만든 객차이다. 매점 옆에 있어서 매점에서 먹을 것을 사서 저기에 들어가서 먹고 휴식하는 장소로 사용된다.

 

기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곳이라고 생각된다. 아이들은 보통 기차를 보는 것을 좋아하므로 한 번쯤 오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지도

 

 

반응형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 경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화암  (0) 2022.11.29
행주산성 (Haengjusanseong Fortress)  (0) 2022.11.28
석림사  (0) 2022.11.27
마장호수 가을 (Majang Lake)  (0) 2022.11.27
국립수목원 가을 (Gwangneung forest)  (0) 2022.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