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오두산 통일전망대 (Odusan Unification Observatory)

Fuukei 2022. 11. 24. 18:50
반응형

 

오두산 통일전망대(Odusan Unification Observatory)는 파주에 있는 전망대로서, 북한을 볼 수 있는 전망대 중에 하나다. 전망대에 올라가는 방법은 차와 버스가 있는데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관광하러 오는 사람들은 셔틀버스를 타고서만 올라갈 수 있다. 근데 버스 배차간격이 좀 길어서 기다리는 것이 지루할 수 있다.

 

 

올라오게 되면 이런 풍경이 보이는데, 굉장히 멋있다. 광활한 대지를 맛 볼수 있다.

 

 

 

아마 관광버스는 올라올 수 있나보다.

 

 

아이들이 안보교육을 위해서 많이 온 듯 싶었다. 북한을 바라볼 수 있는 망원경으로 북한을 보는 아이도 있었다.

 

 

 

쉴수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관람하다가 이 공간에서 쉬면 된다.

 

반응형

 

 

높은 곳에 있어서 그런지 절경이다.

 

 

외국인 같이 보이는 관광객도 있었다. 아무래도 분단 국가가 세상에 몇 남지 않았으니 신기하게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전망대 관람이 끝나면 셔틀버스를 타도 되고, 아니면 걸어서 내려가도 되는데, 나는 걸어서 내려갔다. 

 

 

 

걸어서 내려오는 길은 내리막이라 걷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힘들지 않아 걷는 것도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전망대 안에 안보에 관한 전시물과 설명이 있고 전망대에서 북한을 볼 수 있다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혹여나 파주에 오게 된다면 오두산 통일 전망대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 번쯤은 북한을 볼 수 있는 전망대에 가야하지 않겠는가.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