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서울

서울도시건축전시관 (Seoul Hall of Urbanism & Architecture)

Fuukei 2023. 12. 7. 11:30
반응형

 

서울도시건축전시관(Seoul Hall of Urbanism & Architecture)은 건축에 관련된 전시관으로 건축에 관련된 전시관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한국에서 굉장히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전시관은 지하 3층과 2층 그리고 1층에 있는데 지하 1층 전시관은 어찌된 일인지 아무것도 하고 있지는 않았다.

 

 

지하 3층에서 하는 전시는 서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공공건축에 관한 이야기로 예전과는 다르게 공공건축도 멋있는 디자인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전시하고 있다.

 

 

그래서 이미 지어졌거나 지어질 예정인 건물들의 사진과 디자인을 전시하고 있었다.

 

 

실제 모형도 만들어둔 세심함을 엿볼 수 있었다.

 

 

아마 여기에 온 사람들 중 대다수는 건축학과 사람이 아닐까 싶었다.

 

 

전시된 그림과 모형들을 보면서 정말 공공건축 건물이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느꼈다.

 

 

안쪽으로 가면 2전시관으로 갈 수 있다.

 

 

여기에서도 그대로 전시가 이어지는데 영상과 함께 누워서 편하게 감상을 할 수도 있다.

 

반응형

 

 

마찬가지로 지금 지어졌거나 지어질 예정인 건물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지하 2층은 건축가의 관점들이라는 전시가 열리고 있었다.

 

 

새로 발명된 소재나 건축가의 시점에서 본 건물을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한 전시였다.

 

 

건축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전시라고 생각됐다.

 

 

또 한편으로는 건축가도 미술을 공부하는 사람들처럼 머리가 창의적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쪽에는 색칠 활동을 할 수 있는 구역으로 아이들을 위한 곳임이 명확했다.

 

 

이런 것도 할 수 있다.

 

 

그리고 건축에 관련된 책들을 앉아서 볼 수 있는 도서관도 있었는데 정말 좋은 장소 같았다.

 

 

책을 쌓아두고 공부하는 사람들도 보였다.

 

 

건축에 관련된 좋은 전시들과 건축에 대한 책을 무료로 볼 수 있고 또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주 잘 만든 곳이라고 느꼈고 건축학과의 학생들이나 현업에서 일하는 건축회사 직원들이 이곳을 많이 활용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그와 별개로 일반인이 와도 충분히 재미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