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저수지 (Onam Reservoir)

반응형

오남저수지는 남양주시 오남에 위치한 저수지로 나무데크와 보도블럭으로 산책로를 만들어서 저수지 공원으로 만든 곳이다. 비교 대상으로는 고모리 저수지가 있는데 이곳은 고모리 저수지보다는 규모 면에서 작고, 주차가 쉬우며, 덜 붐비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고모리 저수지에 비해서 주변에 카페나 음식점은 매우 적다.

 

오남저수지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걷다보면 다리가 나오는데 저 다리를 건너면 된다. 저수지 둘레길은 순환이 되기 때문에 처음 지점에서 스타트를 해서 한 바퀴 돌아 다시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올 수 있다.

 

여기에 설치된 등들은 태양광 패널을 이용해서 충전해 불을 밝히는 방식인 듯 했다.

 

둘레길을 걷다보니 어떤 사람이 쓰레기를 버리고 간 듯한 흔적이 발견되었는데 저런 행동은 자제해야한다.

 

남양주시에서 신경써서 관리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길이 걷기가 편하고 잘 만들어져있다. 그래서 누구나 걷기가 쉬워서 아이들도 무리없이 둘레길을 걸을 수 있다.

 

오남저수지의 풍경은 다른 저수지나 호수처럼 좋다. 보통 이렇게 물이 보이는 곳은 경치가 나쁘기가 어렵다.

반응형

데크길 옆에는 나무들도 있어서 간접적으로 숲에 있는 느낌도 준다.

 

오남저수지의 장점 중 하나라고 한다면 험한 길이 없다는 것이다. 다른 저수지나 호수는 간혹 가다가 걷기 어려운 길이나 벌레가 너무 많다거나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여기는 그런 것이 전혀 없다.

 

저기에 보이는 것은 음악분수인데 고장난 채로 계속 방치되고 있다고 한다.

 

저수지를 전체 다 걷는 시간은 대략 30분에서 1시간 정도로 짧지도 길지도 않다.

 

전반적으로 훌륭한 곳으로 나무데크길과 잘 정돈된 주변환경 그리고 주차하기 쉬운 공영주차장까지 아주 좋은 곳이다. 날씨가 좋을 때 혹은 산책을 하고 싶을 때 적극 추천하고 싶다.

 

 

2023.01.07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청계저수지 수변공원 (Cheonggye Reservoir Park)

 

청계저수지 수변공원 (Cheonggye Reservoir Park)

청계저수지 수변공원(Cheonggye Reservoir Park)은 저수지를 공원화한 장소로서 나무데크 길로 둘레길을 만들고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는 작은 공원이다. 아직까지는 산책로가 완벽히 공사가 되질 않아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