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호수공원은 고양 장항동에 있는 공원으로 굉장히 큰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은 일산 주민들이 많이 찾지만 외부에서도 호수공원을 보러 많이 온다고 한다.
규모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돌아보는데 오래 걸린다. 걸어서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 중간 중간에 늪지대 같은 곳도 볼 수 있다.
자세히 보니 거북이가 바위 위에서 일광욕을 하고 있었다. 웃긴 거북이다.
풍경은 나름 나쁘지 않았다. 호수공원 안에는 정말 많은 생물들이 살고 있을 것 같았다.
공원이 정말 크기 때문에 여러 시설들이 다양하게 있다. 동물원, 정원, 달맞이섬, 분수대, 장미원 등 여러가지가 있다.
호수 가운데에는 커다란 분수를 뿜는 기계가 있어서 시간이 되면 작동한다.
오리가 물가에서 나와서 잠시 쉬는 것도 볼 수 있다.
호수공원을 한 바퀴 걷다보면 커다란 다리가 나오는데 그곳이 바로 여기다.
저 멀리 일산 MBC건물이 보인다. 여기서 찍는 사진이 멋있게 나온다.
이 사진을 보면 호수공원의 규모가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다.
산책로도 엄청나게 크다. 사람들이 많이와도 전혀 불편할 것 같지 않다.
일산 사람들은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이렇게 좋은 공원이 있으니 운이 좋다고 할 수 있다.
날씨가 좋을 때는 분수에서 나온 물 때문에 무지개가 보이기도 한다.
여기가 장미원이다. 선인장을 전시하는 장소도 있는데 문을 닫아서 그곳에는 가질 못하였다.
장미가 피는 시즌에는 장미를 구경하러 갈 수도 있다. 다른 종류의 장미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일산 킨텍스를 방문하거나 아쿠아플라넷 일산에 놀러올 때 같이 동선에 넣어서 방문하면 좋은 공원이라고 볼 수 있다. 전부 다 둘러보면 지칠 수 있으므로 일부분이라도 둘러보면 좋다고 생각한다.
2023.01.08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아쿠아플라넷 일산 (Aqua Planet Ilsan) -1-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