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립미술관은 2011년에 개관한 미술관으로 현대미술과 관련된 전시와 창의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시즌별로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으며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다고 한다.
전시공간은 지하와 1층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에서는 지역 작가 초대전을 하는 것 같았다.
이 그림은 여러가지 색을 조화롭게 사용해서 눈이 즐거웠다. 사슴이 돋보이는 그림이었다.
강렬한 인상을 가진 조각도 볼 수 있었다.
마침 이곳에 방문했을 때 경기미술협회 특별기획전을 하고 있었는데 운이 좋았다.
엄청나게 많은 작품을 무료로 볼 수 있었다.
사실 양평에 있는 미술관이라고 해서 별 기대를 하지 않고 갔는데 생각보다 많은 미술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어서 놀랐다. 물론 미술관 건물과 인테리어는 요즘 지어지는 미술관들과 비교해서는 아쉬운 점이 있었다.
그래도 양평에 사는 사람들이나 근처 사람들에게 많은 미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기획전에서는 그림과 마찬가지로 도자기와 다른 미술 작품들도 볼 수 있었다.
봐도봐도 끝이 없는 작품들의 줄이 이어졌다.
이것은 동양과 서양의 조화가 느껴지는 작품 같았다.
구석에도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었는데 역시 이쪽도 많은 작품들을 볼 수 있었다.
보다가 마음에 드는 작가가 있으면 메모해뒀다가 나중에 작품 구매를 고려해도 좋을 듯 하다.
이 그림은 유럽에서 건물이 물에 비치는 한 풍경을 그림으로 그린 듯 했다. 양평군립미술관은 많은 작품들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 운영시간 : 10:00 ~ 18:00 (마지막 입장 17:00)
- 운영요일 : 매주 월요일 휴관 (1월 1일, 설날, 추석 휴관)
- 전화번호 : 031-775-8515
- 홈페이지 : https://www.ymuseum.org/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