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동산은 포천에 위치한 곳으로 펜션, 정원, 레스토랑, 카페, 동물농장 등 여러가지 종류의 즐길거리가 있는 테마파크다. 주차는 외부와 내부에 할 수 있는데 입구 쪽이 내부라고 보면 된다. 외부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내부에 주차하려면 이렇게 물을 지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차가 물에 휩쓸리거나 할 위험은 없기는 하지만 차선이 1차선이라 들어갈 때 차라도 마주치면 번거롭다.
외부에 주차를 하면 서운동산에는 걸어서 들어가야 한다. 그 도중의 길에는 이렇게 멋진 풍경의 계곡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내부 주차장이다. 여기에 주차하면 금방 서운동산 입구로 갈 수 있다.
서운동산에서는 할로윈에는 할로윈 장식들을 설치한다. 분위기 있다.
큰 호박 풍선도 설치했는데 사람들이 저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었다.
가을에는 핑크뮬리도 심어져 있어서 사람들이 굉장히 좋아한다.
물론 나도 좋아한다.
입구에 바로 들어가게 되면 카페가 있는데, 서운동산을 다 둘러보고 보통 나갈 때 가면 좋다고 생각한다.
홈페이지 지도에서 본 서운동산은 엄청 클 것 같지만 그렇지는 않다. 중규모의 공원 정도의 크기라고 보면 된다.
특이사항으로는 잔디 광장이 많아서 소풍 오기가 좋고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다. 그래서 가족 단위로 온 모습이 많이 보였다.
호수도 있는데 사실 호수라고 보다는 연못 수준의 크기였다.
운이 좋다면 아름답게 핀 꽃도 볼 수 있다.
레스토랑과 동물농장도 있다. 레스토랑은 여기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레스토랑이다.
동물농장에는 새부터 말과 돼지 닭 등 여러가지 동물들을 볼 수 있다. 여기는 새들이 있는 새 우리다.
이 파프리카 모양이 있는 곳은 양들과 작은 말이 있는 곳으로 먹이를 구매해서 직접 주는 먹이 체험을 할 수 있다.
손은 넣지 말라고 한다.
작은 말 아마 포니일 것이다. 포니가 먹고 있는 저것은 추측컨대 소금이라고 생각한다.
야외에 있는 동물 우리와는 별개로 안쪽 건물에도 동물들이 있다.
돼지도 볼 수 있다. 돼지가 코를 골고 있었는데 소리가 엄청났다.
닭도 있었다. 동물농장은 제법 알찼다고 생각한다.
동물농장을 지나서 계속 걷다보면 작은 개울가가 있고 멋진 산책로가 있는 장소가 나온다.
이외에도 서운동산에서 밤 줍기 체험이나 블루베리 따기 체험 등 가족을 타겟으로 하는 이벤트가 많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지인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의 방문보다는 가족들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나쁘지는 않은 장소라고 생각한다.
- 운영시간 : 09:00 ~ 17:00
- 운영요일 : 매주 화요일 휴장
- 전화번호 : 031-533-9000
- 홈페이지 : http://www.seowo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