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비봉산 전망대는 충주호에 있는 전망대로 비봉산 하늘 전망대라고도 불리며 케이블카나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갈 수 있다.
올라가게 되면 이런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이 정도 높이에 전망대를 어떻게 지었는지 감탄이 나온다.
주말에 가니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래도 생각보다 아주 북적이지는 않았다. 전망대에는 카페와 편의점도 있다.
전망대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여러군데 있는데,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특정 장소에서는 사진 찍기가 어려울 수 있다.
케이블카가 올라오는 모습이다. 케이블카는 타기가 쉽지만 모노레일은 예약을 하지 않으면 타지를 못한다.
360도 방향으로 아랫쪽의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사람들은 충주호의 전경과 산맥의 풍경들을 굉장히 즐기고 있었다.
대부분 케이블카를 타고 오기 때문에 청풍호반케이블카라고 써 놓은 듯 싶었다.
곳곳에 의자도 배치되어 있는데 앉아서 느긋이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장 높은 꼭대기 전망대도 있는데 굳이 저 곳까지 갈 필요성은 느끼지는 못했다. 오른쪽에 있는 것은 타임캡슐로 누구든지 자판기에서 뽑아서 이 통 안에 넣을 수 있다.
제천에 놀러가게 된다면 한 번 가볼만한 장소로 추천하고 싶다. 모노레일 타는 것을 추천한다.
2022.12.28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충정도와 강원도] - 청풍 문화재 단지 (Cheongpung Cultural Heritage Complex)
청풍 문화재 단지 (Cheongpung Cultural Heritage Complex)
청풍 문화재 단지는 충주호 또는 청풍호에 있는 문화재 단지로, 이전 충주댐 건설 때 수몰 될 위기에 처한 문화재들과 마을을 이곳에 옮겨놓은 곳이다. 비봉산 전망대를 관광하고 바로 올 수 있
fuukei.tistory.co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