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호수공원 (Unjeong Lake Park)

반응형

운정호수공원은 파주 운정신도시에 있는 공원으로 커다란 호수가 있는 유명한 공원이다. 일산 호수공원에 비하면은 작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여전히 다른 호수공원과 비교하면 큰 편이다.

 

호수공원에는 다른 기존 공원들과 비교해서 더 많은 나무들이 심어져 있다. 그래서 푸르른 녹지를 볼 수 있다.

 

호수공원의 뷰를 보면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있다.

 

이곳의 특이한 점은 와동조정지라고 하는 곳이 옆에 붙어있다는 것인데 그래서 규모가 더 커졌다.

 

호수공원부터 와동조정지까지 길이 한 번에 이어져있기 때문에 그냥 걷다보면 여기까지 오게 된다. 근처에는 아이들이 놀 수있는 실내 놀이시설도 있다. 파주 놀이구름이라고 한다.

 

가끔 가다가 공연을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공연장도 보인다.

 

중간 중간에는 다리로 건널 수 있는 장소도 존재한다. 계속 평지만 걷는 것 보다는 이런 길도 있어야 산책 때 한층 재미가 더해진다.

 

분수시설이 있는 것으로 보아서 음악분수도 가동한다고 볼 수 있다. 동절기에는 가동하지 않고 하절기에만 가동한다.

반응형

일산 호수공원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운정신도시가 더 나중에 지어진 신도시라 공원도 더 현대식으로 만들어져 깔끔한 느낌이 난다.

 

걷기도 더 편하게 되어있고 관리도 더 잘되고 있는 느낌이다.

 

걷다가 지치면 정자에서 쉴 수도 있다. 까치가 쉬고있는 모습이 보인다.

 

물과 식물들이 많아서 그런지 다양한 종류의 새들을 볼 수 있다. 까치부터 왜가리, 오리, 참새까지.

 

아직도 운정에는 많은 건물들이 지어지고 있는지 저 멀리에는 건물을 짓고 있는 모습도 보인다.

 

바로 정면에 보이는 주거시설은 아이파크 더테라스인데, 집에서 이런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부러웠다.

 

호수공원 내에서 가장 긴 다리라고도 볼 수 있는 다리로 크기가 거대하다. 여기서 대략적인 호수공원의 크기를 짐작할 수 있다.

 

운정호수공원의 규모는 사진상으로 보면 엄청나게 크게 느껴진다. 마치 여의도에 있는 공원같은 규모다. 요즘 신도시에는 이렇게 큰 공원이 들어선다고 생각이 되었다. 나중에 동탄공원이나 광교공원도 갈 예정이지만 신도시에 조성하는 공원들이 정말 좋은 것을 느꼈고, 살기에는 신도시가 이래서 좋다 라는 느낌이 들었다. 혹시 근처에 거주하거나 30분 거리에 산다면 운정호수공원에 가는 것을 무조건 추천하고 싶다.

 

 

지도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