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리경정공원 혹은 미사경정공원이라고 불리는 공원은 하남에 있는 커다란 공원이다. 반쪽은 보트 경기장으로 경기를 보는 사람만 입장할 수 있고 나머지 반은 아무나 산책을 할 수 있게 오픈되어있는 공원이다.
그리고 특이하게 여기서는 카약킹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이런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이다보니 이곳으로 몰리는 감이 없지 않아 있다.
걷다보면 바람에 흩날리는 갈대를 볼 수 있는데 서로 부딪히는 소리가 들어줄만하다.
산책로에서는 자전거를 타도 되고 걸어도 되는데 끝까지 가는데 좀 오래 걸린다. 끝 지점에 가게 되면 자전거도 빌릴 수 있다.
반대쪽은 아까 설명했듯이 경기장으로 보트들이 정박해있다.
가끔 가다가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누군가가 연을 날리다가 끊어 먹었는지 나뭇가지에 걸려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군 헬기도 보이는데 근처에 군부대가 없던 것 같던데 어디서 날아왔는지 알 수 없는 헬기다.
매점과 스낵을 파는 건물도 있는데 2층에서는 앉아서 사람들이 카약킹을 하는 모습을 관찰하거나 풍경을 바라보며 느긋히 즐길 수 있다.
개인용 보트나 카약을 타는 사람들이 여기서 보통 출발한다.
뒤에 있는 커다란 건물은 창고 같았다.
끝 지점에 와서 전체를 바라보면 꽤 멋진 풍경이 펼쳐진다. 마음이 탁 트이는 풍경이다.
여기에 앉아서 휴식을 취하면서 잠시 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혹시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농구 골대도 있기 때문에 농구를 하러 와도 좋다고 생각한다.
여기가 아까 말한 자전거를 대여하는 곳이다.
1인용부터 2인용까지 빌려서 탈 수 있다.
커다란 잔디 밭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다.
아이들은 잔디밭에서 뛰어놀게 두고 어른들은 앉아서 담소를 나누기 좋은 의자도 있다.
정체를 모를 이상한 조형물도 있었다.
지금은 죽어서 색이 황토색으로 변한 핑크뮬리도 볼 수 있다. 저 때가 아마 2월쯤이었을텐데 날씨가 추워도 핑크뮬리 밭에서 사진을 찍으면 잘 나온다.
혼자서 산책도 좋고 아니면 아이들과 같이 와도 좋고 아니면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혹시 마땅히 근처에 갈 공원이 없거나 아니면 탁 트인 공간에서 산책을 하고 싶다면 미사리경정공원을 추천하고싶다.
- 전화번호 : 031-790-8114
- 홈페이지 : https://kboat.or.kr/contents/main/mainPage.do
2023.07.20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하남 유니온타워 (Hanam Union Tower)
하남 유니온타워 (Hanam Union Tower)
하남 유니온타워는 하남에 있는 전망대로 하수처리시설과 함께 공원이 있는 복합시설이다. 전망대로 가고 싶으면 입구로 바로 갈 수도 있고 아니면 옆 길을 따라서 2층으로 올라가면서 공원이
fuukei.tistory.co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