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바위공원

반응형

독바위공원은 양주 옥정신도시에 위치한 공원이다. 고구려 시대에 있었던 커다란 바위가 특징이며 아직도 근처에서는 유적 발굴이 이뤄지고 있다.

 

공원을 갈 수 있는 방법은 독바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거나 아니면 다른 방향에서 가는 방법이 있다. 독바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게되면 야외 공연장을 볼 수 있다.

 

올라가다보면 음악의 거리라고 해서 저렇게 꾸며둔 모습을 볼 수 있다.

 

독바위가 제대로 보일 때 쯤이면 오른쪽에 억새가 보이는데 가을에 오게 되면 억새가 흩날리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여기에서는 높이가 조금 낮은 전망대와 그리고 암석원을 둘러볼 수 있다.

 

커다란 바위가 있듯이 거기서 나온 돌들이 전시가 되어 있다.

 

돌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공원을 재밌게 즐길 수 있다.

 

가운데에는 의자와 테이블도 있어서 간단히 먹을 것을 가지고 와서 독바위를 바라보면서 풍경을 감상해도 좋다.

반응형

반대쪽에서는 아직 공사가 한창이었다. 옥정신도시는 여전히 많은 건물들이 완성되지 않았다.

 

독바위가 노란색으로 변한 건 무엇 때문인지 궁금하다.

 

여기서 더 올라가게되면 독바위 정상까지 갈 수 있다. 말 그대로 독바위 위에 전망대를 만들어두었다.

 

정상까지는 그렇게 멀지 않지만 경사가 가팔라서 조금 위험할 수도 있다.

 

사진보다 더 가파르다. 그리고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좀 무서울 수 있다.

 

힘들게 정상까지 올라오면 양주 옥정신도시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자연의 전망대라는 셈이다. 그리고 이 근처에 따로 전망대가 없으니 여기가 유일한 전망대가 되기도 한다.

 

아직도 근처에서는 유물 발굴이 이루어지고있다. 

 

조금 특이한 공원에 관심이 있다면 독바위공원이 바로 그 공원이라고 생각한다. 커다란 바위가 있는 공원은 많지 않기 때문이다. 근처에 지나갈 일이 있거나 근처에 살고 있다면 방문을 추천하고 싶은 공원이다.

 

 

 

2022.12.16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경기도] - 옥정중앙공원 주간

 

옥정 중앙공원 주간 (옥정 호수공원)

옥정 중앙공원은 양주 옥정 신도시에 있는 커다란 공원이다. 옥정 호수공원이라고도 불리는데 공원 가운데에 커다란 호수가 있기 때문이다. 다른 호수공원의 호수에 비해서는 조금 작다. 주술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