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갤러리카페는 한탄강관광지 근처에 있는 카페로 주상절리의 모습을 바로 볼 수 있는 아주 희귀하고 독특한 카페라고 할 수 있다. 아무래도 외진 곳에 있어서 카페의 규모에 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찾지는 않는다.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카운터는 1층에 있고 2층은 음료를 마시는 공간이다. 갤러리카페답게 내려갈 때도 도자기들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카페 1층의 모습을 대략 이렇다고 보면 된다. 건물 내부를 하얀색 인테리어로 한 이유는 아마도 작품들을 전시하기 위한 것 같았다.
디카페인 커피가 없어서 차를 시켰는데 나름 오설록 브랜드의 티백을 준다.
음료를 주문하고 천천히 작품들을 감상하면 된다.
어디까지나 갤러리 겸 카페라서 작품들의 가짓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 하지만 잠깐 즐기기에는 충분하다.
이 카페의 메인은 사실 미술 작품이라기 보다는 자연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저 테이블에 앉아서 주상절리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한탄강이 흐르는 모습도 감상할 수 있는데, 여태까지 가 본 카페 중에서 이런 풍경을 선사해주는 카페는 거의 없었다고 말할 수 있다.
테이블도 굉장히 많아서 사람들이 많아서 앉을 자리는 충분하다.
밑에서도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계단을 따라서 내려가야한다.
성인이라면 무리없이 내려갈 수 있고 노약자라면 조금 쉬었다가 가야한다.
여기서는 한탄강을 조금 더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테이블은 위의 것과 똑같다.
밑에서 보는 풍경은 이렇다고 볼 수 있다. 아주 볼만하다.
한탄강 근처에 왔다고 가정한다면 꼭 한 번 들려야할 카페라고 생각하고, 누구를 데려가던지 좋아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 운영시간 : 12:00 ~ 19:00 (주말 11:00)
- 운영요일 : 연중무휴
- 전화번호 : 0507-1318-9139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yeoncheon_yeonwoo_gallery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