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K 서울은 강서구 마곡동에 있는 미술관으로 코오롱에서 직접 운영하는 미술관이다. 국내 신직작가와 중견작가 그리고 국내에 덜 알려진 해외작가들을 알리기 위해 활동했다고 한다.
이곳 스페이스K 서울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전시 때문이기도 하나, 건물의 독특한 형상 때문이기도 하다. 지나가다가 한 번쯤 흘깃 보게되는 건물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 건물을 보기 위해서 미술관에 방문하는 사람들도 상당수 있다고 한다.
미술관답게 건물의 옥상에도 미술 조각품을 전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입장료를 내고 전시실로 들어가면 꽤 큰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작은 미술관은 아니다.
큰 그림들이 여럿 전시되어 있어서 작품을 감상하기가 한층 더 재미가 있으며 보는 맛도 있다.
이 그림들은 에디 마티네즈라는 작가의 그림이다. 뉴욕 기반의 작가이며 항상 드로잉을 하며 영감을 얻는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기에는 난해한 드로잉들이 많다.
그래도 봤을 때 꽃병 같이 보이는 그림이나 나비 같은 그림들도 가끔 보인다.
전시실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2층은 거의 전시 공간은 없고 대부분은 영상 감상용이라고 보면 된다.
2층에서 바라 본 1층 전시실의 모습이다.
관람을 다 마치고 나면 굿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예전에 전시한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스페이스K 서울은 전시 구성이나 건물의 디자인도 나쁘지 않았고, 도슨트도 직접 들었는데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줘서 재밌게 들을 수 있었다. 흠이라면 주차장이 작고 주차 무료시간이 30분이라는 점인데 그것만 해결된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을 듯 하다.
- 운영시간 : 10:00 ~ 18:00
- 운영요일 : 매주 월요일 휴관
- 전화번호 : 02-3665-8918
- 홈페이지 : https://www.spacek.co.kr/index.do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