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폭포 (Jaein Falls)

반응형

재인폭포는 연천에 위치한 폭포로 평지가 내려 앉으면서 큰 협곡이 생겨 폭포가 만들어졌다고 한다. 폭포는 항상 내려가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입장시간이 있을 때도 있고 갔는데 갑자기 폐쇄되어서 못 내려가는 경우도 있다.

 

예전에는 재인폭포 근처까지 주차가 가능했는데 연천군에서 교통혼잡이 심하다고 지금은 입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전기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하거나 걸어서 가야한다. 거리는 약 1.5km 정도이며 걷다가 폭포가 보이는 시점이면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다.

 

날씨가 선선할 때는 괜찮지만 더울 때는 입구에서 걸어가는 것은 힘들 수 있으므로 셔틀버스를 타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폭포 근처에 가면 출렁다리를 볼 수 있는데, 출렁다리를 건너면 폭포로 내려가는 입구를 볼 수 있다. 가까이서 폭포를 보고 싶다면 계단을 따라서 내려가면 된다.

 

폭포 개방시간은 정해져 있어서 잘 확인하고 가야한다. 날씨가 나쁘거나 문제가 있으면 개방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경사는 조금 있는 편으로 무릎이 좋지 않으면 힘들 수 있다.

 

내려가게 되면 작은 개천이 보인다.

반응형

내려가게 되면 멋있게 폭포수가 떨어지고 있는 재인폭포를 볼 수 있다.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재인폭포의 모습이다. 이 이상으로는 안전 상의 이유로 접근이 금지되어 있다. 폭포를 볼 수 있는 곳 앞에는 의자도 있어서 폭포가 떨어지는 모습을 감상하며 즐길 수도 있다.

 

재인폭포에는 공원이 있는데 여러 식물들과 꽃들을 심어두었다.

 

작은 설명판과 함께 심어져 있는 식물들과 꽃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공원도 조성되어 있다. 여기에서 일하는 분 이야기로는 꽃이 피는 시즌이 정해져 있어서 그 시즌에 맞춰서 오게 되면 아름다운 꽃들을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늘막도 있어서 날씨가 너무 덥다면 그늘에서 쉴 수도 있다.

 

멋진 폭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과 동시에 공원을 둘러볼 수도 있고 산책을 할 수도 있으니 재인폭포를 방문하는 것은 연천을 관광한다면 꼭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지도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