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도 도항선 선착장은 우도로 갈 수 있는 배를 탈 수 있는 선착장이다. 제주도에서 우도로 가는 항구는 성산항과 종달항 두 곳인데 이곳은 종달항에 있는 우도 도항선 선착장이다.
성산항은 배편이 많은 대신에 주차비를 내야하고 이곳은 주차비를 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승선권과 신고서를 작성하고 나면 배에 오를 수 있다. 우도에서 숙박을 하거나 주민이라면 차량도 함께 탑승할 수 있다. 물론 그냥 승선권보다는 더 비싸다.
종달항은 성산항보다 작은 항구라서 배들이 그렇지 많지는 않고 작은 어선들이 많이 보였다.
배가 사고가 나도 안전하게 탈출 할 수 있는 튜브들도 걸려 있었다.
탑승을 한다고 바로 출발하는 것은 아니고 10분에서 20분 정도 기다려야한다.
기다리는 시간동안 배를 둘러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반응형
배가 출발하게 되면 이런 풍경을 볼 수 있다. 제주도에서 우도로 가는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가 걸린다.
배가 심하지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배멀미는 나지 않는다.
옥상에서 바다 풍경을 볼 수도 있고 2층에서 여기에 앉아서 갈 수도 있다.
날씨가 좋으면 아름다운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다.
우도에 도착하게 되면 Welcome To Beautiful U-do 라는 문구가 우리를 반겨준다.
출출한 사람들은 바로 내리면 국화와 땅콩빵을 팔고 있기 때문에 사먹으면 된다.
순환버스는 오면 바로 탈 수 있다.
- 운영시간 : 변동이 심하므로 아래 링크 참고
- 운영요일 : 참고 링크 (http://udoboat.smart9.net/m/pages.php?p=3_1_1_1)
- 전화번호 : 064-782-5670
- 홈페이지 : http://udoboat.smart9.net/m/index.php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