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루개는 남양주에 있는 식물원 카페로 밤에는 별이 보이고 실내에는 식물이 가득한 카페다. 카페 위치는 약간 산 속 이기는 하지만, 찾아가는데 불편함은 없고, 주차장은 크기가 커서 주차에 불편함이 없다.
식물원 카페를 지향해서 그런지 건물의 형태도 우리가 식물원에 가서 보던 온실 형태와 아주 많이 닮았다.
처음에 들어가는 입구에서 음료를 주문하고 온실로 가야한다.
식물원 건물쪽 말고 그냥 카페 음료를 주문하는 곳에도 의자와 테이블이 있는데 이쪽의 뷰도 좋아서 붐비는 것이 싫다면 여기에서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밑의 전경을 볼 수 있다.
주문은 이곳에서 하면 되는데, 비루개는 특이하게 캠프파이어 장소가 있어 마시멜로우나 오뎅 혹은 다른 음식들을 구워먹을 수 있다.
음료를 주문하고 이 길을 따라 걸어서 이제 메인 건물로 가면 된다.
많은 꽃들이 장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메인 건물인데 규모가 꽤 크다. 체인점이 아니고 일반 사업자가 운영하는 것을 감안했을 때 규모는 작은 편은 아니다.
파라솔이 설치된 테이블에서는 산맥이 잘 보이는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아까 이야기한 캠프파이어다. 저기에 음식을 구워 먹을 수 있다. 특히 겨울에 오면 좋을 것 같았다. 그리고 커다란 체스판도 있어서 체스를 둘 수도 있다.
실내에도 많은 식물들을 볼 수 있는데 자연과 일체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지루하지 않게 보드게임이나 탁구 같은 것도 할 수 있다.
비루개 메인 건물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대략 이렇다. 고지대라서 그런지 풍경이 좋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솔직히 정신이 없을 수도 있다.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곳도 존재하는데 모임을 하기 좋아보인다.
조금 독특한 컨셉의 카페라고 볼 수 있는데 밤에는 별을 보는 체험을 할 수도 있고 캠프파이어에 음식을 구워서 먹을 수도 있으니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겨울에 가는 것을 추천하고 싶고 평일에 가기를 추천한다.
- 운영시간 : 10:30 ~ 20:00
- 운영요일 : 매주 화요일 수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07-1354-7612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birugae_cafe/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