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각 관광지 (Imjingak Resort)

반응형

 


평화누리공원

 

임진각 관광지는 연간 방문객이 200만명 이상인 아주 인기있는 안보 관광지이다. 이곳에는 여러가지 관광 포인트들이이 있는데 평화랜드, 평화누리 공원, 망배단, 자유의 다리, 임진각 평화 곤돌라 등 여러가지가 있다.

 

평화누리 공원은 임진각 관광지 내에 있는 커다란 공원으로 평화를 주제로 한 공원이다. 

 

평화를 주제로 한 공원인 만큼 그것을 주제로 작품들을 만들어서 전시하고 있다.

 

이 타일 하나하나가 평화를 염원하며 만든 타일이라고 한다.

 

공원에는 수도꼭지 모양의 장식을 볼 수 있었는데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알 수 없었다.

 

공연장도 있는데 당연히 안보관광지에서도 행사를 진행하니 그 때마다 사용하는 것 같았다. 주변에는 넓디 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서 소풍이나 아니면 뛰어놀기에 좋아보였다.

 

대나무를 엮어 만든 사람 형상의 작품도 볼 수 있었다.

반응형

평화누리 공원에서 유명한 것 중 하나는 이 바람개비 사진이다. 보통 사람들이 평화누리 공원을 갔다왔다고 사진 포스팅을 할 때 바람개비 앞에서 찍은 사진을 올린다.


임진각 평화 곤돌라

 

원래 DMZ 구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이곳 임진각 관광지에서는 곤돌라를 타고 손쉽게 
DMZ 구역에 갈 수 있다. 물론 다른 지역의 DMZ와는 조금 다르다.

 

곤돌라를 타고 가면 두 곳을 구경할 수 있는데 평화의 다리와 전시관이다. 이곳이 전시관인데 예전에 미군이 사용하던 건물을 여러가지 예술 작품과 DMZ와 관련된 역사물들을 전시하는 곳으로 만들어뒀다. 

 

이곳은 문재인과 김정은이 건넜던 평화의 다리를 모형으로 만들어 재현한 곳인데 이곳에서 임진각 관광지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 전망대는 DMZ 구역이다.

 

이곳 DMZ는 한정된 장소만 갈 수 있기 때문에 아쉬울 수 있으나 일단 한국에서 살면서 DMZ를 갔다는 의미가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으므로 가볼만하다고 할 수 있다.

 

곤돌라를 타는 중에 바람이 많이 불어서 흔들릴 수 있으니 그 점은 감안해야만 한다. 나쁘지 않은 관광지였고 나중에 다시 오게 되면 다른 곳도 둘러 볼 계획이다.

 

 

지도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