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에코랜드

반응형

남양주 에코랜드는 남양주 별내면 청학로에 있는 체육시설로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산책로를 따라가면 먼저 생태연못과 토끼체험장이 나온다.

 

저쪽에 가면 토끼들을 볼 수 있다. 아이들이 체육활동을 싫어한다면 토끼들과 놀러오라고 이야기해도 된다.

 

겨울이라 운영을 안하고 있는데 인공폭포가 있어서 여름이 되면 시원할 것 같다. 

 

위에서부터 내려오는 작은 개울도 있다.

 

날씨가 추워서 개울물이 얼어있었다. 얼어 있는 모습이 나름 인상깊었다.

 

간이용 운동 기구들도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하기 좋다. 다만 운동 기구들이 좀 낡아보이기는 했다.

 

작은 축구장도 있어서 아이들이 축구를 하러 오기도 좋다.

 

체육시설 이외에도 산책로가 있어서 한바퀴를 돌 수 있는데 거리가 제법 되서 30분에서 40분은 걸어야한다.

 

에코랜드를 지나는 버스도 있기 때문에 차가 없더라도 버스를 타고 오면 된다. 입구에도 주차장이 있고 여기에도 주차장이 있다.

반응형

걷다가 힘들다면 여기서 잠시 쉬어도 된다. 올라가는 길이 언덕이기 때문에 힘들 수 있다.

 

봄이나 여름이 되면 꽃이 피는 정원도 있다. 포토존을 잘 꾸며놔서 꽃이 필 때 오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정원을 따라서 둘러 볼 수 있는 작은 길도 있다.

 

산책로에서 야구장으로 올라갈 수도 있고 내려갈 수도 있다. 

 

야구장으로 올라가게 되면 오른쪽의 수목원 둘레길을 이용할 수도 있다. 그래서 여기에 주차를 하고 등산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야구장은 높은 지대에 위치하고 있어서 공기가 좋고 주차장도 넓어서 좋아보였다.

 

특히 높은 지대에 있어서 뷰가 좋다. 야구를 하면서 지치다가도 아래의 풍경을 보면 피곤함이 싹 가실 것 같았다.

 

잔디는 관리가 잘 되고 있었다. 밤에도 사용이 가능하게끔 조명도 있었다.

 

내려가는 길은 올라가는 길보다는 수월하다.

 

커다란 수영장도 있다. 여러가지 체육시설이 많고, 생태연못과 토끼체험장, 산책로 등 여러가지 즐길 거리가 있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가족이나 혼자라도 산책을 하고 싶다면 오기 좋은 장소라고 생각한다.

 

지도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