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서울

잠실 롯데월드 (LOTTE WORLD)

Fuukei 2022. 12. 6. 15:00
반응형

 

롯데월드(LOTTE WORLD)는 잠실과 부산 두 곳에 있는 놀이공원이다. 롯데그룹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 있는 유명한 놀이공원 중에 하나다. 잠실 롯데월드는 서울에 있는 놀이공원 중에 가장 규모가 크고 그리고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롯데월드의 마스코트 로티와 로리다. 디즈니랜드처럼 고유의 마스코트 캐릭터가 있다는 것은 좋은 것이다.

 

 

잠실 롯데월드는 실내와 실외로 나누어져 있는데 실외로 나가는 법은 모노레일을 타고 나가거나 혹은 걸어서 나갈 수 있다. 실내 롯데월드는 비 오는 날이나 눈 오는 날처럼 기상이 좋지 않을 때에도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한국에서 유일한 실내 놀이공원이라는 강점이 바로 이것이다.

 

 

오래 전에 롯데월드를 갔었을 때와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이었다. 여전히 정감가는 모노레일의 모습과 하늘에 붙어 있는 열기구는 어렸을 때의 기억을 떠오르게 해줬다.

 

 

밤이 되면 퍼레이드를 이 거리에서 하는데, 전부 통제를 하고 구경만 할 수 있게 만들어 둔다.

 

 

실내라고해서 절대로 놀이기구가 적은 것은 아니다. 실내에도 정말로 즐길 놀이기구가 많기 때문에 하루종일 이곳에서만 보낼 수도 있다.

 

 

이곳은 모노레일을 타는 곳이다. 여기서 탑승해서 외부로 나갈 수 있다. 물론 공짜다.

 

 

외부로 나가게 되면 이런 모습이 펼쳐지는데, 저 성이 롯데월드의 메인 랜드마크다. 디즈니랜드에는 디즈니만의 성이 있듯이 롯데월드에도 마찬가지로 고유의 성이 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성 입구로 들어가는 모습이 보인다. 내가 갔을 때는 벚꽃 시즌이라 조화로 벚꽃을 표현하고 있었다.

 

 

성을 배경으로 찍으면 사진이 아름답게 잘 나온다. 그리고 석촌호수 가운데에 있기 때문에 호수의 풍경을 바라보면서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 추천하는 놀이기구는 혜성특급으로 롤러코스터와는 별개로 짜릿함을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이다. 성인이 되어서 타도 무서운 놀이기구였다.

 

 

실내에는 롤러코스터가 있는데 어떻게 실내에 이 거대한 놀이기구를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는지는 의문이다.

 

반응형

 

 

실내 롯데월드 내에는 환상의 숲이라는 곤충, 물고기, 파충류, 포유류를 전시하고 있는 장소가 있는데 이곳이 또 별미다. 입장료는 저렴한데 볼 것이 많아서 제법 오랫동안 관람할 수 있다.

 

 

귀여운 사슴벌레들부터

 

 

사료를 맛있게 먹고 있는 다람쥐와

 

 

편히 쉬고있는 토끼도 있고

 

 

게도 있다.

 

 

물론 기니피그도 있다.

 

 

야간이 되면 건물 전체에 설치된 조명에 빛이 들어오는데 이때가 되면 정말 멋있어진다. 주간에도 볼만하지만 야간에는 더 볼만하다.

 

 

사진상으로 보면 알 수 있듯이 주간과 야간의 분위기가 엄청나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롯데월드를 제대로 즐기려면 야간까지 있어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참고로 밑에 아이스링크도 이용이 가능하다) 

 

 

시간이 되면 퍼레이드를 시작하는데 퍼레이드에 뛰어들거나 난입하지 않도록 저렇게 봉으로 라인을 쳐두어 못들어가게 막아두었다.

 

 

퍼레이드에서는 로티가 직접 저 기계에 타고 한 바퀴를 돌며 손을 흔들어준다.

 

 

퍼레이드를 시작할 때 폭죽도 터지는데 이것도 볼만하다. 전체적으로 퍼레이드가 유치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볼만했고 성인들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스릴이 넘치는 놀이기구들도 많지만 환상의 숲이나 다른 가벼운 어트랙션 예를 들면 모노레일이나 회전목마 그리고 열기구 같은 것도 있으므로, 놀이공원에 별로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롯데월드는 와서 즐겁게 놀다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기회가 되면 꼭 오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2022.11.29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서울] - 석촌호수 (Seokchonhosu Lake)

 

석촌호수 (Seokchonhosu Lake)

석촌호수(Seokchonhosu Lake)는 잠실에 있는 커다란 호수로 보통 롯데월드에 놀러가서 바깥 쪽 롯데월드 놀이기구를 타거나 혹은 둘레길 산책을 할 때 볼 수 있는 호수다. 서울의 유명한 곳 중 한 곳

fuukei.tistory.com

2022.11.27 - [사진과 함께하는 국내여행/쇼핑] - 롯데월드몰 (LOTTE WORLD MALL)

 

롯데월드몰 (LOTTE WORLD MALL)

롯데월드몰(LOTTE WORLD MALL)은 롯데타워에 있는 쇼핑몰로 잠실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다. 그리고 롯데월드 타워와 함께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주요 관광지이기도 하다.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은

fuukei.tistory.com

 

지도

 

 

반응형